손흥민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토트넘 홋스퍼는 16강에 올랐습니다.
토트넘은 2일 오전 5시(한국시간) 프랑스 마르세유 오렌지벨롬에서 열린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6차전에서 마르세유를 2-1로 이겼다. 토트넘은 그룹 1위가 되어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손흥민 부상 장면 움짤 (얼굴 심하게 부었네요..)
[선발 라인업입니다]
마르세유는 (3-4-3) : 로페즈(GK) - 바이, 발레디, 음벤바-타바레스, 론지에, 베레투, 클라우스-하리트, 산체스, 귀걸이 입니다.
토트넘 홋스퍼(3-4-3): 요리사(GK)-데이비스,랑그레,다이아-페리시치,호이비에르,벤탕쿠르,세세세뇽-손흥민,케인,모우라
[전반전] 손흥민 부상 아웃입니다... 마르세유 1-0 리드입니다


손흥민 부상 (+영상) 토트넘 vs 마르세유


초반 흐름은 마르세유가 주도했습니다. 마르세유는 좌우 윙백을 활용하여 측면 공격을 풀면서 토트넘 수비를 공략했습니다. 전반 3분 산체스 헤더가 나왔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전반 8분 산체스의 슛은 빗나갔습니다. 토트넘은 마르세유 공세가 워낙 거세 수비에만 집중했어요. 전반 10분, 바이가 갑자기 쓰러지고 지고가 갑자기 투입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져서 투입 후에도 마르세유가 흘렀습니다. 토트넘은 이렇다 할 공격 전개도 하지 못했습니다. 전반 21분 클라우스 슛은 골대 옆으로 나왔습니다. 전반 23분 손흥민이 음뱀바와 충돌한 뒤 머리에 통증을 호소하며 경기가 잠시 중단됐습니다. 결국 손흥민은 전반 28분 비수마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빠져나갔습니다. 전반 32분 베레츠가 강력한 슛을 날렸지만 요리스가 막았습니다.


손흥민 부상 (+영상) 토트넘 vs 마르세유


마르세유 공격은 계속되었습니다. 좌우에서 크로스를 날리면서 공격 루트를 만들었습니다. 전반 41분 코너킥 상황에서 나온 지고 헤더는 정확성이 부족했습니다. 전반 추가 시간 2분 음뱀바가 클라우스 크로스를 헤딩으로 득점해 마르세유가 리드했습니다. 전반은 마르세유의 1-0으로 앞선 채 종료되었습니다.
[후반전] 랭그레 - 호이빌 골... 토트넘 조 1위로 16강 진출합니다









후반 시작과 함께 토트넘은 세세뇽을 제외하고 에멜슨을 투입했습니다. 후반 3분 벤탕쿠르의 날카로운 크로스가 나왔지만 케인이 발에 맞추지 못했습니다. 후반 9분 펠리시치의 프리킥을 랭그레가 머리에 맞추고 마르세유의 골네트를 흔들었습니다. 후반 10분 모우라 슛은 골대를 벗어났습니다. 마르세유가 다시 공세를 강화했습니다. 후반 13분 할렛의 날카로운 중거리 슛이 나와 골대 위로 향했습니다.
케인은 좋은 기회를 놓쳤어요. 후반 16분 에멜슨이 건넨 패스를 로페즈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케인 앞으로 공이 떨어졌지만 슛 연결에 실패했습니다. 후반 19분 케인이 득점을 올렸지만 오프사이드로 판정되어 중지되었습니다. 마르세유는 후반 27분 콜라시냑, 카보레, 윈델을 동시에 넣어 기동력을 확보했습니다. 후반 29분 윈델슛은 요리스가 막았습니다.






호이비에르가 후반 36분 오픈 찬스에 슛을 했는데 골대를 맞았어요. 마르세유는 공격수를 많이 두고 공격에 주력했습니다. 후반 37분 수아레스까지 투입했습니다. 토트넘은 부상 우려가 있는 벤탕쿠르를 제외하고 스킵을 넣었습니다. 후반 41분, 콜라시냑의 결정타가 나왔지만 골문을 조금 벗어났습니다. 마르세유가 공을 계속 가져가면서 토트넘의 페널티 박스 안으로 패스를 보냈습니다.
토트넘은 모우라를 불러들여 힐을 내놓았습니다. 종료 직전 호이비에르 극장골이 터지면서 경기는 토트넘의 2-1 역전승으로 끝났습니다.
[경기 결과입니다]
마르세유 (1) : 음뱀바 (전반추가시간)
토트넘 홋스퍼 (2) : 랭그레(후반 9분), 호이비에르(후반 추가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