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장사 정보 출연진 18인 라인업 예고편 MC 이경규 배성재 추성훈 양준혁 우지원 윤형빈 이승윤 채널A 채널S 예능 첫방송


10월 10일 월요일 밤 9시 10분에 채널A와 채널S를 통해 첫 방송되는 '천하제일장사'는 여러 스포츠 종목을 대표하는 '힘'의 최강자들이 모여 각 종목의 명예를 걸고 '씨름'을 통해 한판 승부를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격투기, 유도, 야구, 농구계 전설들과 머슬 분야와 개그계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각각 팀을 이뤄 불꽃 튀는 대결을 펼친다고 합니다. 각 분야의 최강자들이 '씨름'이라는 스포츠를 통해 어떤 기량을 펼칠지, 또 승자는 누가될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천하제일장사' MC로는 이경규와 배성재가 발탁됐습니다. 베테랑 예능인이자 특유의 거침없는 버럭 입담으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경규와 생동감 넘치는 중계와 재치로 현장의 재미를 더하는 배성재가 뭉쳐 어떤 케미를 선사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천하제일장사'에 출전하는 6개팀 18인의 선수단 명단이 공개되어 기대를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여섯 개 팀은 격투팀, 유도팀, 야구팀, 농구팀, 머슬팀, 개그팀입니다.

격투팀에는 ‘격투계의 레전드’ 추성훈, ‘격투계의 삼손’ 강경호, 하이에나 같은 승부 근성의 윤창민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들 3인은 ‘현역 격투기 선수들’로만 구성된 만큼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유도팀의 기세도 만만치 않습니다. 씨름에 최적화된 각종 기술로 경계 대상 1호가 될 유도팀에는 ‘런던 올림픽 동메달리스트’인 조준호와 ‘카잔 하계 유니버시아드 은메달’에 빛나는 조준현, ‘애틀랜타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김민수가 합류합니다.

국민 스포츠인 야구팀은 파워 슬러거로 정평난 ‘양신’ 양준혁과 140kg 거구인 최준석, 파워와 전력을 갖춘 홍성흔으로 묵직한 존재감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농구팀은 평균 신장 192cm에 이르는 최장신 플레이어인 우지원, 문경은, 박광재를 앞세워 잠재된 괴력을 발산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여기에 머슬팀은 파워 근력의 소유자인 양치승, 전욱민, 조준이 똘똘 뭉쳤습니다.

마지막으로 개그팀은 격투 승률 100%’로 유명한 윤형빈, ‘헬스보이’이자 ‘자연인’인 이승윤, ‘파워 징맨’이자 씨름 선수 출신인 미키광수가 라인업을 형성해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들 6개 팀을 단기간에 최고의 씨름 선수로 트레이닝 시켜줄 코치 군단으로는 ‘태백장사’ 손희찬-손광복, ‘금강장사’ 이승호-최정만, ‘한라장사’ 이영호-차민수가 나설 예정입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격투계의 레전드 추성훈과 한국 프로야구의 전설 양준혁이 압도적인 피지컬과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정면 승부를 예고하고 있이 눈길을 끕니다. 모래판에서 맞붙은 두 사람은 서로의 샅바를 잡고 상대를 쓰러뜨리려 안간힘을 쓰는 모습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과연 승자는 누구일지 정말 궁금합니다.




각 종목에서 힘으로 정평 나 있는 18인의 선수들이 선보일 모래판에서의 짜릿한 승부에 뜨거운 관심이 쏠립니다. 18인의 선수들이 진정성 넘치는 훈련 과정과 자존심을 건 씨름 대결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쾌감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여겨집니다.